투자 이야기

JAL, Japan Airlines (일본항공) 주주 우대권 받은 후기

캣치 킴 2023. 6. 1. 15:30
728x90

일본 주식에 투자하다 보면 매년 1~2회 받는 주주 우대가 참 기분 좋습니다. 일부러 주주우대를 노리고 투자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해외 투자자들은 주주 우대를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저 역시 일본 주식 투자를 할 때 주주우대 역시 생각하며 구매하는데요. 올해는 라쿠텐의 주주 우대로 라쿠텐 포인트, JAL 일본 항공의 항공 할인 주주우대권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있으면 제가 자주 다니는 쿠라스시나 토리키조쿠, TOHO 시네마즈도 보유하여 매년 우대를 받고 싶네요.

JAL

이번의 받은 주주 우대권은 일본 항공입니다. 코로나 이후 크게 회복하지 않을까 하고 샀는데 생각보다 큰 변동이 없네요.

일본 항공의 주가

일본 항공은 계속 횡보하다가 최근 들어 다시 상승을 시작했네요. 저는 한국을 왕래하면서 일본 항공의 LCC인 ZIP air를 애용하는데 시원하게 3000엔대까지 올라와줬으면 좋겠습니다. Zip air가 코로나 이후로 탄생한 LCC라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을 것 같은데 비행기 좌석도 다른 한국 LCC 보다 넓고 일본 회사다보니 서비스도 정말 좋아서 추천합니다. 

728x90

국내 여행 할인권

주주 우대로는 국내 여행 할인권, 해외 여행  할인권, 주주 우대 항공권을 줍니다. 국내 여행 할인권의 경우 2% 밖에 되지 않으니 있으나마나입니다. 

해외 여행 할인권

해외여행 할인권은 2~7퍼센트의 할인권을 줍니다. 7% 받는다 해도 크게 티가 나지 않을 것 같네요...

항공 할인권

다음으로는 JAL 항공 할인권입니다. 이 항공권의 할인이 큽니다. 무려 국내 항공권의 50%가 할인됩니다. 반값에 비행기를 탈 수 있다면 제법 할인율이 크지요.

그 외에도 자사 제품이나 자사 레스토랑 할인권 등을 주는 일본 회사들이 많으니 일본에 계신 분들이라면 자주 이용하는 회사에 한번 투자해 보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