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상

[일본 여행] 도쿄에서 오사카, 교토 가장 저렴하게 가는 법 도쿄 오사카 교통 수단

캣치 킴 2022. 10. 14. 07:33
728x90

교토

일본에서 유명한 여행지로는 도쿄 오사카, 교토, 홋카이도, 오키나와, 후쿠오카 등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도쿄와 오사카를 많이들 여행하실 텐데요. 한 번에 여행으로 두 곳을 모두 즐길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신칸센이나 비행기로는 도쿄에서 오사카를 왕복하는데 최소 30만 원 이상의 교통비가 드는데요. 신칸센으로는 신주쿠에서 오사카를 방금 검색해보니 평일임에도 편도로만 14,720엔 정도의 금액이 필요했습니다.

신칸센으로 도쿄 - 오사카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는 저렴하게 구하면 5만원정도로 도쿄와 오사카를 왕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숙소도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은 바로 夜行バス(야코우 바스)라고 불리는 심야 버스를 타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더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1. 심야 버스 가격과 시간

2. 심야 버스 예약 방법

 

728x90

 

심야 버스 가격과 시간 

심야 버스 가격 (도쿄 -> 교토)
심야 버스 가격 (교토 -> 도쿄)

위에는 간단히 도쿄에서 교토로 가는 심야 버스와 교토에서 도쿄로 오는 심야 버스를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편도 가격이 평일에는 2400엔부터 시작하니 신칸센이나 비행기에 비하면 1/5 정도 되는 가격입니다. 도쿄와 교토를 왕복을 해도 5천 엔이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제가 일본에서 대학을 다니던 시절 대학 친구들이 자주 심야 버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다녔는데 이 정도 가격이라면 사회인이 된 지금도 타고 싶은 가격입니다. 실제로 남녀노소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을 하면교토뿐만 아니라 오사카의 유명 관광지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으로 가는 버스도 찾을 수 있습니다. 

도쿄(도쿄역) -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 노선표

도쿄 - 오사카 심야 버스의 노선도를 보면 위와 같습니다. 도쿄역 야에스 남쪽 출구 카지바 시 주차장 (鍛冶橋駐車場)에서 24:20 에 승차하여 9:35에는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에 도착합니다.

도쿄역 야에스 남쪽 출구 카지바시 주차장

도쿄역 야에스 남쪽 출구 카지바시 주차장에서 승차를 하네요

 

 

다음으로는 도쿄에서 교토역으로 가는 버스도 알아봤습니다.

도쿄(신주쿠) - 교토역

바스타 신주쿠(バスタ新宿)에서 22:45 출발하여 도쿄역을 23:30 거친 뒤 교토역 앞에서 6:30에 하차합니다. 가격은 2400엔이네요.

바스타 신주쿠 (バスタ新宿)

신주쿠에서 승차하시는 경우 바스타 신주쿠 앞에서 승차하시게 됩니다.

 

버스 내부

버스 내부는 이런 식으로 가운데 커튼이 있어 일반 버스보다는 비교적 아늑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심야 버스 예약 방법

아라시야마 유사이테이(祐斎亭)

심야 버스 예약 사이트는 버스 비교 사이트 버스 히카쿠를 추천드립니다. 

 

全国の高速バス・夜行バスの予約!格安・最安値情報【バス比較なび】

「高速バスを利用してみたいけど、どんな乗りものなの?」 年間1億1,500万人もの人々を運んでいる高速バス(※)ですが、バス比較なびのアンケート調査では、まだまだ乗車未経験の方も多

www.bushikaku.net

사이트에 접속하여 보면 여러 목적지들이 보입니다. 오사카를 비롯해 USJ, 나고야, 교토, 니이가타, 아오모리 등 여러 목적지가 보입니다.

버스히카쿠
버스 검색

그 옆을 보면 고속버스 검색이 가능한 창이 보입니다. 차례대로 출발지와 도착지 승차일, 시간이 보입니다. 원하는 출발지와 목적지, 승차일, 시간(야간 버스, 주간 버스)을 고르고 주황색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하는 버스가 검색됩니다.

야간 버스를 타면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목적지에 도착하고 게다가 저렴하기까지 하니 잘만 이용하면 참 좋은 여행 수단인 것 같습니다.

 

 

 

일본 거주 개발자의 일본 이야기

일본 거주 개발자 캣치 킴의 일본 이야기

pf.kakao.com

728x90